홈택스를 이용한 세금계산서 발급 방법
홈택스를 이용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생소한 단어와 홈페이지라 어렵게 느껴지실 수 있지만, 한번 따라해보시면 어렵지 않으니 포스팅 보시면서 천천히 따라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1. 홈택스를 이용한 세금계산서 발급 방법
1-1. 홈택스 로그인
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단, 주의할점은 공동, 금융인증서가 필요하며, 단순히 있기만 하면 되는 것이 아니라, 일단 개인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신 후 해당 인증서를 홈택스에 사전등록 하셔야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1-2. 조회/발급
홈페이지 메인화면으로 들어가시게 되면 [조회/발급]이란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 마우스를 올려두면 하위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1-3. 전자(세금)계산서 건별발급
하위 메뉴가 나오게 되면, [전자세금계산서] 카테고리에서 [발급] 메뉴를 클릭하게 되면, 세금계산서를 어떻게 발행할지 정하게 되는 하위메뉴가 나오게 되며, [건별발급]을 클릭하시면 세금계산서 작성에 필요한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1-4. 세금계산서 작성
* ◀해당 표시가 되어있는 부분은 필수적으로 입력해야 하는 부분이며, 상대방의 사업자등록증을 참고하여 작성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으로 작성일자를 적어야 합니다.
간혹 돈을 받은일자로 착각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면 안되고 매출일자를 적으셔야 합니다.
만약 이달에 매출이 발생하였다면 다음달 10일 이전에 작성해야 하며, 그 이후에 작성하면 가산세를 내게 됩니다.
금액을 적으실 때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만 알 경우에는 계산이 헷갈릴수있는데, [계산]버튼을 누르면 쉽게 자동계산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밑에 [발급하기] 버튼을 누르면 확인 메세지를 확인 후에, 공인인증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모든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완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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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결론
세금계산서를 발급한다는것은 다소 생소하여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공인인증서와 아이디만 준비되어있다면 홈택스를 통해서 세금계산서를 손쉽게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아직 방법에 대해서 고민중이시라면 해당 방법대로 천천히 진행하시면 분명 쉽게 따라하시리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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