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세증명서 인터넷 무료 발급 방법 - 정부24
납세증명서는 체납된 내역이 있는지 없는지를 확인하는 증빙서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출이나 신용심사를 받을 때 자주 요구되는 서류이기도 합니다. 본 포스팅에서 납세증명서를 인터넷으로 쉽게 무료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1. 납세증명서 인터넷 무료발급 방법
1-1. 정부 24 접속
납세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무료로 발급받기 위해서 정부 24로 접속합니다.
1-2. 로그인
정부24에서는 각종 인증서를 이용한 로그인을 지원합니다. 특히, 간편 인증 로그인은 대중에게 친숙한 카카오, 네이버, 토스등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1-3. 서류 선택
정부 24 메인 화면에서 자주 찾는 서비스란에서 어렵지 않게 납세증명에 대한 아이콘을 찾을 수 있습니다.
1-4. 발급에 대한 안내
납세증명서를 발급받을 때 필요한 행정절차에 대해서 알려주는 페이지입니다. 인터넷 발급 시 수수료는 없으며 '발급'버튼을 누르면 계속 진행됩니다.
1-5. 신청서 작성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납세증명은 까다로운 신청작성요령 없이 발급을 어떻게 할지를 정해주기만 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1-6. 신청내역 확인
신청을 완료하게 되면, 자동적으로 서비스 신청내역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혹은 다시 접속해서 로그인을 하시면 본인의 민원신청내역에 대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마치며
납세증명은 납세체납에 대한 내역을 증빙하는 서류이기 때문에 금융업무를 볼 때 다양하게 요구될 수 있습니다. 그동안 방문해서 납세증명서에 대한 행정민원을 신청하셨다면, 이번기회에 공간과 시간제약이 자유로운 정부 24의 온라인 행정민원을 이용해 보시는 것을 적극 권장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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