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 정부 24
학교에 등록되어 있으며, 다니고 있다는 사실을 증빙하기 위해서 재학증명서가 필요합니다. 또한 다양한 대외활동 시 필요되는 서류이기도 합니다. 학교 사무처로 발급받기가 여의치 않을 경우, 정부 24의 온라인 행정민원을 통해 발급이 가능합니다. 해당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재학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1-1. 정부 24 접속
온라인 행정민원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 정부 24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1-2. 로그인
다양한 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을 제공하며, 특히, 간편 인증 서비스는 대중에게 친숙한 카카오, 네이버, 토스등을 활용하여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1-3. 민원 검색 및 확인
재학증명서 민원 안내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4. 신청서 작성
본인이 해당되는 학력 및 학교를 기입하신 후, 수령할 기관을 선택합니다. 주로 본인과 가까운 동사무소로 지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급 수수료는 1,000원이며, 수령 시 지불합니다.
1-5. 서비스 내역 확인
2. 마치며
온라인 행정민원은 공간적, 시간적 제약을 대폭 줄여주는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특히, 대부분의 온라인 행정민원은 무료이며, 유료서비스도 실제로 신청하는 서비스보다 매우 저렴한 수수료입니다. 아무쪼록 본 포스팅을 통해 재학증명서 발급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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