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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학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 정부 24

대신하는 장기투자 2023. 3. 18.
 

학교에 등록되어 있으며, 다니고 있다는 사실을 증빙하기 위해서 재학증명서가 필요합니다. 또한 다양한 대외활동 시 필요되는 서류이기도 합니다. 학교 사무처로 발급받기가 여의치 않을 경우, 정부 24의 온라인 행정민원을 통해 발급이 가능합니다. 해당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재학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1-1. 정부 24 접속

온라인 행정민원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 정부 24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1-2. 로그인

정부24 로그인 화면정부24 로그인 화면2정부24 로그인 화면3

다양한 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을 제공하며, 특히, 간편 인증 서비스는 대중에게 친숙한 카카오, 네이버, 토스등을 활용하여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1-3. 민원 검색 및 확인

정부24 민원 검색 화면재학증명서 민원 안내 및 신청화면

 

재학증명서 민원 안내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4. 신청서 작성

재학증명서 신청서 작성 화면

본인이 해당되는 학력 및 학교를 기입하신 후, 수령할 기관을 선택합니다. 주로 본인과 가까운 동사무소로 지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급 수수료는 1,000원이며, 수령 시 지불합니다. 

 

1-5. 서비스 내역 확인

정부24 민원 확인 화면정부24 서비스 신청 내역 확인 화면

 

2. 마치며

온라인 행정민원은 공간적, 시간적 제약을 대폭 줄여주는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특히, 대부분의 온라인 행정민원은 무료이며, 유료서비스도 실제로 신청하는 서비스보다 매우 저렴한 수수료입니다. 아무쪼록 본 포스팅을 통해 재학증명서 발급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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