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당주 추천]지금부터 투자하면 좋을법한 배당주식들 (SBUX, BAC)

대신하는 장기투자 2022. 7. 15.

금리인상과 인플레이션, 러시아 우크라이나 사태로 주식들의 밸류가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오늘 장을 봐서 느낀점은, 이러한 악재들이 점점 장에 선반영되고 학습되어져 간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악재가 학습되면 주가에는 강한 내성이 생깁니다. 그리고 악재로 인한 투매가 잘 안나오며, 저점매수의 신호가 포착되죠.

그제와 어제도 강한 하락으로 시작했습니다만 장 마감시에는 그 갭을 다 메워버리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오늘은 이런 하락장에서 어느정도 상승신호가 나오면 투자하려 했던 주식 몇가지를 함께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1.스타벅스(SBUX)

스타벅스는 시장악재와 더불어, 최근 두번의 어닝동안 안좋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결국 주가는 2020년대의 주가로 돌아가버리고 말았죠. 하지만, 스타벅스는 여전히 견고하다 생각합니다.

강한 현금흐름과, 고용, 점유율, 브랜드 인식 및 소비재 라는 관점과 배당률이 높다는 관점에서 장기적으로 모아가기 좋은 주식이고 현재 괜찮은 가격대라 생각합니다.

 

2. 뱅크오브아메리카(BAC)

워랜버핏이 사랑하는 주식중 하나인 뱅크오브아메리카입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금융주입니다. 어제도 제이피모건의 실적부진으로 인해 뱅크오브 아메리카 역시 가이던스와 실적이 안좋을 것이라고 판단되어 하락한 모양새입니다. 하지만, 뱅크오브아메리카의 실적은 항상 평가 리포트만큼은 나오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금융주는 사이클을 타는 주식으로도 잘 알려져 있지만 괜찮은 가격대에서 매수한다면 배당과 수익률을 함께 가져갈 수도 있는 투자섹터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30근처에서 매수할 생각이었는데, 어느새 목표한 가격대 근처까지 왔습니다.

 

 

3. 마치며

개인적으로 배당주 투자는고밸류일때는 선호하지 않습니다.

특히 작년같이 모든 주식이 호황기일때는 더욱 말이죠.

왜냐하면 배당율에 속아 주가가 반토막나는 경우도 허다하기 때문입니다. (지금 소개해드린 SBUX와 BAC만 보더라도 그렇죠)

그렇기 때문에 배당주는 그 무엇보다도 배당률에 현혹되지 않고 주가에 대해 보수적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배당률은 너무 높은것 말고 2%대 정도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오늘 소개드린 주식은 장기전망이 괜찮으면서 주가가 좀 너무하다 싶을정도로 빠졌다 생각되어 들고왔습니다.

 

오늘은 배당주 주식을 추천해봤고, 다음엔 기술주들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